(시사1 = 민경범 기자) 산림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비대면 마케팅 사업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영상으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임산물 수출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업무협약 체결안으로 임산물 비대면 마케팅 사업 추진, 해외시장 개척과 해외지사를 통한 협업, 농축수산 제품과 연계 마케팅, 해외정보 제공 및 자문, 임산물 수출 성과제고 및 운영 개선 등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력 첫 사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아마존 등)지원 사업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누리집을 통해 공모했다.
이와함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해외지사와 인기있는 영향력자(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현지 판촉·홍보와 현장 애로 해소를 위한 자문도 조기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