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NYT) 전 세계판에 뜬 ‘김치’ 광고

 

(시사1 = 유벼리 기자)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리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가 19일 “이번에는 뉴욕타임스(NYT) 전 세계판에 ‘김치 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서 교수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1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미주판 A섹션 5면과 인터내셔널 뉴욕타임스(유럽 및 아시아판)의 5면에 동시에 게재됐다.

 

‘한국의 김치-세계인을 위한 것’이라는 제목 아래 ‘김장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많은 광고 전문가 및 김치 전문가와 상의를 해 왔고, 최근 중국의 어이없는 ‘김치공정’에 일일이 대응하는 것 보단 김치에 관한 정확한 ‘펙트’를 간결하게 전 세계인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또 “뉴욕타임스 광고는 글로벌 리더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것이고, 광고 파일을 가지고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각 종 SNS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함께 홍보하는 중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