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SNU서울병원 걷기대회, 5월 24일 개최

시사1 박은미 기자 | SNU서울병원이 다음달 24일 서울시 강서구 방화근린공원에서 ‘강서구민과 함께하는 제1회 SNU서울병원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SNU서울병원이 서울 강서구 지역사회와 함께 처음으로 마련한 행사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이웃 간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500명 규모로 진행되며 사전 온라인 접수 350명, 당일 현장접수 150명으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강서구민 및 타지역 SNU서울병원 환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방화근린공원을 출발해 개화산 둘레길을 따라 다시 방화근린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3km 코스로 진행된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기아 자동차 Ray, MRI 검진권, 자전거 10대, 압력밥솥 등 푸짐한 경품 추첨의 기회도 주어진다. 행사 말미에는 ‘사랑의 밧줄’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김용임 씨의 축하 무대도 예정돼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걷기는 허리와 다리주변 근육을 강화시키고 심폐기능 강화와 체력유지에도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특히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상 속 건강 관리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걷기대회는 바쁜 일상 속에서 쉽고 즐겁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