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액 전년 대비 72% 증가
-- Legacy-Huazhu, 1천 개 이상의 신규 호텔 계약
홍콩 2023년 8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H World Group Limited ('H World' 또는 'Group', NASDAQ: HTHT 및 HKEX: 1179)가 2023년 6월 30일 종료된 2분기 및 상반기 미감사 재무성과를 발표했다.
2023년 상반기 수익은 100억 위안(미화 14억 달러)으로 2022년 상반기 대비 65.1% 증가했다. Legacy-Huazhu의 매출은 79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67.7% 증가했다. Steigenberger Hotels GmbH 및 그 자회사('DH' 또는 'Legacy-DH')의 매출은 21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55.9% 증가했다.
2023년 2분기 H World의 호텔 매출액은 전년 대비 72%나 증가하여 203억 위안을 기록했다. DH를 제외한 2023년 2분기 호텔 매출액은 전년 대비 78.1% 증가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5% 증가한 55억 위안(미화 7억6,200만 달러)에 달했다. Legacy-Huazhu의 매출은 43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76.6% 증가했는데, 이는 확실한 여행 수요 회복과 더불어 Group 지역 본부의 지속적인 상품 업그레이드와 운영 최적화를 통해 얻은 성과이다. Group과 Legacy-Huazhu는 과거 발표된 매출지표를 뛰어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DH 부문 매출은 12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8.4% 증가와 33.5% 연속 증가를 나타낸다. 전년 대비 증가한 것은 주로 Group 사업의 지속적인 회복에 따른 것이고, 연속 증가는 주로 계절적 변동으로 인한 것이다. H World가 거둔 순이익은 10억 위안(미화 1억3,800만 달러)이었고, 2022년 2분기 당기순손실은 3억5000만 위안이었다. 2022년 2분기의 마이너스 2억1300만 위안 및 이전 분기 16억 위안과 비교하여 EBITDA (비GAAP)는 17억 위안(미화 2억 3400만 달러)이었다.
2023년 6월 30일 현재, 전 세계적으로 H World 호텔 네트워크는 DH의 128개 호텔을 포함하여 총 8,750개의 호텔과 844,417개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Legacy-Huazhu는 8,622개의 호텔과 818,245개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2분기에 1,000개 이상의 신규 호텔과 계약하며 역사적인 수치를 달성했다. 2022년 2분기 218위안, 이전 분기 277위안, 2019년 2분기 236위안과 비교하여 ADR은 305위안이었다. Legacy-Huazhu가 운영하는 모든 호텔의 객실 점유율(OCC)은 81.8%로 전년 대비 17.2% 포인트 증가했다. 혼합 객실당 매출(blended RevPAR)은 250위안으로 2019년 2분기의 121% 수준으로 회복되었다. 월별 수치로 구분하면 2023년 4월과 5월, 6월까지 Group의 RevPAR는 각 해당월 대비 2019년의 127%, 115%, 123% 수준으로 회복되었다. DH의 ADR은 117유로까지 증가했고, 운영 중인 모든 DH 호텔의 OCC는 전년 대비 7.3% 포인트 증가한 67.1%를 기록했으며, 혼합 RevPAR은 78유로였다.
H World의 최고 경영자인 Jin Hui는 "2분기 ADR 성장으로 강력한 회복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이는 제품 혼합 변경과 제품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지역 사무소를 통한 시장 침투 및 시너지 효과의 결합이 반영된 결과이다. 가맹점의 신뢰도도 점점 더 증가하면서 분기 중 신규 호텔 계약이 역사적인 수치를 달성했다. 해외 사업에서는 DH 사업이 순차적으로 회복되면서 2분기 EBITDA가 흑자로 돌아섰다."
중국 호텔 업계의 선두 주자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호텔 그룹인 H World는 회사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했고, 이 덕분에 Group은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급속한 성장을 유지하는 동시에 RevPAR 성장 가속도를 달성할 수 있었다. 또한 Group은 핵심 제품으로 경제와 3등급 호텔에 주력하고 대중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4등급 호텔 부문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을 수행함으로써 고품질 브랜드 개발이라는 비전을 성공적으로 실현했다. 또한 Group은 성장 강화와 함께 더 우수한 품질을 가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 모델을 달성하며 소비자 고착도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편 H World는 미국 HOTELS Magazine이 발표한 'Top 200 Global Hotel Groups 2022' 목록에서 6위로 선정되어 Group의 급속한 발전과 종합적인 경쟁력 상승을 인정받았다. Group은 앞으로도 계속 지속 가능한 고품질 개발 경로를 고수하고 더 분명한 성과를 달성해 주주들에게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것이다.
H World Group Limited 소개중국에서 설립된 H World Group Limited는 세계 호텔 산업의 핵심 기업이다. H World의 브랜드에는 Hi Inn, Elan Hotel, HanTing Hotel, JI Hotel, Starway Hotel, Orange Hotel, Crystal Orange Hotel, Manxin Hotel, Madison Hotel, Joya Hotel, Blossom House , Ni Hao Hotel, CitiGO Hotel, Steigenberger Hotels & Resorts, MAXX, Jaz in the City, IntercityHotel, Zleep Hotels, Steigenberger Icon, Song Hotels 등이 있다. 또한 H World는 범중국 지역에서 Mercure, Ibis 및 Ibis Styles에 대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권리와 Grand Mercure 및 Novotel에 대한 공동 개발 권리도 보유하고 있다.
H World의 비즈니스에는 임대 및 소유, 마나차이즈 및 프랜차이즈 모델을 포함한다. H World는 임대 및 소유 모델에서 일반적으로 임대 또는 소유 부동산에 위치하는 호텔을 직접 운영한다. 마나차이즈 모델에서는 H World가 임명하는 현장 호텔 지배인을 통해 마나차이즈 호텔을 관리하고, 가맹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는다. 프랜차이즈 모델에서는 프랜차이즈 호텔에 교육, 예약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모델에서는 가맹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지만, 현장 호텔 지배인은 임명하지 않는다. H World는 의사의 모든 호텔에 일관된 기준과 플랫폼을 적용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H World 웹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