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5관왕 등극

시사1 장현순 기자 | AX 전문기업 LG CNS가 전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브랜드 경험(BX) 프로젝트로 컴퍼니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웹사이트, UX(사용자경험) 4개 부문 본상(Winner)을 동시에 수상했다.

 

브랜드 경험 플랫폼은 고객이 기업과 소통하는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요소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올해 어워드에는 66개국에서 1만10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국제 심사위원단 102명이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점, 지속 가능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LG CNS 수상작인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는 브랜드의 철학과 기업 정체성 등을 디자인을 통해 통합해 보여주는 ‘BX 웹’, 자체 개발한 글씨체와 캐릭터를 다양한 색상과 소재를 통해 생성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플랫폼이다.

 

‘기술로 사람과 모든 일상을 연결한다’는 기업의 핵심 가치를 디자인으로 구현해 담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LG CNS만의 스타일과 철학이 담긴 디자인 요소를 디지털 미디어, 웹·모바일 콘텐츠, 공간·전시 디자인, 각종 문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