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1 장현순 기자 |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브랜드 서포터즈 ‘명예셰프단 버디즈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푸디버디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맛을 좀 아는’ 3~6세 어린이 50명을 선발해 명예셰프단 버디즈 1기를 출범시켰다. 이 체험단은 신제품 출시 전 제품을 미리 경험하고 평가하는 키즈 체험단 프로그램으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아이들의 입맛을 최우선으로 반영하는 데 목적을 뒀다.
버디즈와 함께한 신제품들은 맛, 풍미, 식감, 양, 외관 등 5개 항목을 중심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치며, 평균 4점(5점 만점) 이상을 달성할 때까지 출시를 보류하는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난 4월에는 ‘꼬소한 김 간장비빔면’이 첫 출시됐으며, 앞으로 선보일 신제품 역시 버디즈의 엄격한 평가 기준을 충족한 제품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버디즈 1기는 시식 평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도 함께했다. ‘내가 바로 푸디버디 탑스타’ 팝업스토어 참석, 어린이 쿠킹클래스, 하림산업 퍼스트키친 투어 등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쿠킹클래스에서는 하림산업 소속 김용현 셰프와 함께 푸디버디 즉석밥으로 만든 판디 밥버거, 노랑 옥수수 핫도그를 활용한 피자 등을 직접 요리해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에 대해 학부모들은 “아이가 너무 즐거워했고, 집에 와서도 다시 만들자고 했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하림산업 퍼스트키친 투어에서는 푸디버디 제품의 생산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높은 신뢰를 얻었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레시피를 고르고 조합해 보는 ‘나만의 라면 만들기’ 체험은 큰 인기를 끌며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활동이었다”라는 호평을 받았다. 한 학부모는 “푸디버디의 제조 과정을 직접 보고 나니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더 커졌다”라고 전했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푸디버디가 아이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푸디버디는 미식가 엄마와 딸바보 아빠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참여하고, 영양 전문가가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맞춰 영양학적으로 설계한 어린이식 브랜드다. 합성첨가물 없이 가장 신선한 자연 식재료로 최고의 맛을 내는 하림의 식품 철학을 바탕으로 즉석밥, 라면, 튀김요리, 국물요리, 볶음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