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즈커피, 띵조페스티벌 ‘명조 1주년기념’ 콜라보 커피트럭 성황리에 마무리

시사1 장현순 기자 | 컴포즈커피가 지난 5월 30일부터 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9B홀에서 열린 ‘띵조페스티벌’에서 선보인 명조 1주년 기념 콜라보 스페셜 커피트럭이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일 밝혔다.

 

쿠로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명조:워더링 웨이브’ 이용자들을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띵조 페스티벌: 변함없이, 당신과 함께’는 명조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대규모 문화 축제로, 3일간 약 2만여 명이 행사장을 찾으며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특히, 컴포즈커피의 콜라보 기념 스페셜 커피트럭 부스는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긴 줄을 설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며, 단일 브랜드 체험 부스 중 최다 방문 수를 기록했다.

 

컴포즈커피는 이번 행사에서 명조 1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커피트럭을 선보이며, 색다른 방식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전달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혔다. 커피트럭을 방문한 고객이 “엄부는 영원히 끝나지 않아요. 그러니 자신의 삶을 놓치지 마세요”라는 암구호를 외치면 달콤하고 시원한 컴포즈커피의 리얼믹스커피 한 잔과 함께 한정수량으로 제작된 아크릴 키링을 선물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컴포즈커피는 커피트럭을 통해 콜라보 한정판 굿즈 박스를 최초로 선보였다. 굿즈 구성은 ▲‘열일중·휴가중·퇴근중·외근중·점심시간’을 표시할 수 있는 아크릴 디오라마 5종 ▲HOT/ICE 겸용 캔비어 글라스 ▲콜라보 아트 엽서 ▲명조 게임 쿠폰 등으로 페스티벌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인증샷’ 열풍을 이끌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명조의 세계관과 컴포즈커피가 추구하는 일상 속 위로의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관람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감성 기반의 브랜딩을 이어가며 소비자와 더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컴포즈커피는 6월 9일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명조 X 컴포즈커피’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약한 달간 이어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컴포즈커피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