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박성민 “총선 패배, 尹 대통령 책임…이준석‧천하람 당의 미래인데 팔아먹었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박성민 정치컨설팅 민 대표는 16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총선 참패는 대통령 책임”이라며 “패배의 원인은 이준석 대표와의 선거 연합 해체”라고 밝혔다.

 

박성민 대표는 “지방선거를 승리했을 때 당 지지율이 53%였으나 이준석 대표를 윤리위에 회부하면서 37%로 떨어진 이후 회복을 못하고 있다”며 “한동훈 위원장도 이준석 대표를 내보내지 말았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동훈 위원장이 비대위원장이 된 뒤 제일 먼저 했어야 한 것은 이준석 대표를 만나 ‘같이합시다’라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표는 “이준석 의원과 천하람 의원은 당의 미래였는데 미래를 팔아먹은 것”이라며 “이 사람들이 밖에 있는 것을 반성하고 뼈아프게 생각해야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개혁신당이 가려고 하는 길은 과거 유승민 의원이 가려다 실패한 개혁보수의 길일 것”이라며 “그 길을 계승해서 한국 보수를 개혁하는 정당으로 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는 국민의힘을 어쨌든 허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으니 개혁신당을 키워서 국민의힘을 소멸시켜야 된다는 생각을 더 하지 않겠느냐”며 “어저께 국민의힘 중진회의도 있었다는데 기대가 없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