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천하람 “지역구‧비례대표 당선자 모두 배출한 정상정당, 개혁신당뿐…준연동제 오염에 화 많이 나”

(시사1 = 윤여진 기자)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은 12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지역구와 비례대표 당선자를 모두 배출한 정상정당이 개혁신당밖에 없다”며 “준연동제를 이렇게 오염시킬 수 있나 화가 많이났다”고 밝혔다.

 

천하람 당선인은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정당들이 손해를 보는구나 해서 위성정당은 어떻게든 막아야 된다고 생각했다”며 “이탄희 의원의 위성정당 방지법 같은 것을 꼭 통과시켜야겠다 생각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천 당선인은 “개혁신당이 획득한 3석이 숫자만 보면 아쉽다”면서도 “원내에서 1, 2당과 치열하게 경쟁할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재섭 국민의힘 당선인이 “이준석 대표는 야권이 아니라 범여권‧정통보수”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 천 당선인은 “국민의힘이 정통보수가 아니다”라면서 “김재섭 당선인이 해야할 일은 개혁신당과 이준석 대표를 꼬시는 것이 아니고 국민의힘을 건전한 보수정당으로 만드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말로는 보수정당이라고 하지만, 채상병 사건의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국방부 장관 출신을 호주로 도주시켰다”며 “법과 원칙을 중요하게 한다고 하지만 김건희 여사가 명품백을 받은 것에 대해 제대로 이야기하는 사람이 없다”고 꼬집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