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이준석 대표 “尹, 권력 많았을 때 더 겸손했어야…여당 지지율 오르자 바로 민심 반하는 인사”

(시사1 = 윤여진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6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이 권력을 많이 가졌을 때 좀 더 겸손했어야 한다”며 “여당 지지율이 잠깐 오르는 모습을 보이자 속된 말로 바로 고개를 들어 국민 의사에 반하는 이종섭 대사 임명 등을 진행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여기는 권력을 주면 언제든지 고개를 쳐드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준 것이 크다”며 “개혁신당이 그런행태를 잘 심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석 대표는 “한동훈 위원장이 처음 등장햇을 때 황교안 대표와 공유하는 부분이 너무 많은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며 “선거 중반에 ‘왜 자꾸 시장에만 가게 될까’, ‘수도권이 비상인데 왜 지난주에 TK를 또 가라고 했을까’ 등을 본인이 능동적으로 판단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누군가가 짜준 동선, 짜준 메시지로 선거를 치르다 결국엔 지금의 어령무을 겪게 된 것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제3지대 정당이 힘을 못쓴다는 지적에 관련, “보수 성향 유권자 상당수가 이미 이탈했는데, 정권심판의 구호상 가장 선명한 민주당까지 넘어간 것으로 본다”며 “아무래도 거대 정당에 좀 더 강한 심판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