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살만하다 싶으면 2찍, 아니면 집에서 쉬라’ 이재명 대표, 민주당 망언 끝판왕”

(시사1 = 윤여진 기자) 박정하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은 15일 논평을 내고 “민주당 망언의 끝판왕은 역시나 이재명 대표였다”고 비판했다.

 

이는 이재명 대표가 “살만하다 싶으면 가서 열심히 2번을 찍든지, 아니면 집에서 쉬시라”고 발언한데 따른 것이다.

 

박정하 공보단장은 “이재명 대표의 막말 속에는 국민을 갈라치는 저열함을 넘어 민주주의 파괴 위협이 있다”며 “자신들을 지지하면 유권자로서 반드시 한 표를 행사해야 하고, 국민의힘을 지지하면 국민도 아니라는 말인가”라고 꼬집었다.

 

박 공보단장은 “지지층 결집을 노리기 위한 말 치고는 참 치졸하고 저열하다”며 “‘우리 아니면 적’이라는 이 대표의 이분법적 사고방식이 한심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천에서 ‘2찍’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고,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했던 말은 결국 허언이었음이 드러났다”며 “한 번은 실수, 두 번이면 습관, 세 번이면 인격의 문제”라고 비판했다.

 

박 단장은 “당내 공천 파동으로 탈당자 속출하는 상황에서 ‘탈당도 자유’라 했고, 친명횡재 속 대장동 변호사들도 공천권을 따내는 마당에 민주당의 공천을 두고 ‘혁신을 넘어 혁명’이라 자화자찬했다”며 “애초에 이재명 대표의 ‘말’에는 진지함이 있었나 싶다. 그러니 자신의 막말에 대한 사과에 진정성은 있었겠느냐”고 되물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