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태국 방콕의 초대형 한류 문화 센터 '쇼 디씨(SHOW DC)' 공연 신호탄

문교협.문예총예술단 방콕 쇼디시 장기공연

2017년 태국의 수도이자 아시아의 손 꼽히는 관광지인 방콕에서 초대형 한류 문화 쇼핑몰인 '쇼 디씨(SHOW DC, 이하 쇼 디씨)'가 그랜드 오픈하였다. 쇼 디씨는 한국과 태국의 문화, 음식, 쇼핑 등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이다. 특히, 2층과 3층에는 롯데 면세점이 입점되어 있으며 5층 공연장, 6층에는 무에타이 옹박 라이브쇼가 연중 공연되고 있으며 YG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는 K-리퍼블리크가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에도 5천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라이브 콘서트 홀과 스포츠 경기장 등이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이하 '문교협')는 동남아를 비롯한 세계 관광객 유치 및 문화중심을 목표하는 Show DC와 문화교류 활성화 및 한류 문화 홍보를 위한 장기 공연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다.  문교협 장유리  이사장과  Show DC 차얍딧 후탄누왓  회장은 실내공연장과 1만명을 수용하는 야외공연장에 한국의 전통춤을 비롯한 최신 K-pop가수와 케이팝 댄스,락밴드 등 다양한 행사를 연중 무대에 올리는데 합의하고  2018년  3월부터 본격적인 공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이사장은 평소 예술인과 공연전문가 해외 진출에 플랫폼 역할을 하며 예술인 해외진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쇼디시 공연으로 많은 한국의 예술인들의 해외 진출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현지에서도 다가올 한류 공연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