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배우 정한용 “법대에선 법의 집행 배워…문화 관련 법률, 문화인이 제일 잘 안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배우 정한용 씨는 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법대에서는 법의 집행을 공부한다”며 “경제 관련 법은 경제인이 가장 잘 알고, 문화 관련한 법은 문화인들이 제일 잘 안다”고 밝혔다.

 

정 씨는 지난 15대 국회에서 새정치국민회의 소속으로 서울 구로갑에서 당선돼 의원생활을 한 바 있다.

 

이어 “그런데 법대에서 입법을 가르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잘못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한용 씨는 “우리나라는 정치를 특별한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상한 것”이라며 “정치는 국민을 위한 국민의 정치이기 때문에 내가 무슨일을 하고 있건 정치의 주체고 내가 정치를 해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정치는 법조계에 있는 사람들이 맡아서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이 제일 가슴 아프다”며 “우리나라에서 특별히 정치를 하는 사람이 따로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잘못된 생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씨는 “민주주의의 반댓말을 독재가 아니라 봉건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런데 우리 국민들은 아직도 직업으로 계급을 나누고 특별히 사농공상을 아직도 못 벗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