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애큐온캐피탈, ‘UNGC 포워드 패스터 이니셔티브’ 동참… 지속가능경영 리더십 강화!

(시사1 = 장현순 기자) 애큐온캐피탈은 업권 내 지속가능경영 리더십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의 ‘포워드 패스터 이니셔티브(포워드 패스터)’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된 ‘UNGC 한국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하고 ‘포워드 패스터’ 지지 세리머니에 동참했다. 행사에는 캐피탈업권 중 애큐온캐피탈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포워드 패스터’는 지난해 9월에 발족한 UNGC의 새로운 이니셔티브로, 회원사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 가속화를 지원한다. ▲생활임금 ▲성평등 ▲기후행동 ▲수자원 회복탄력성 ▲지속가능금융 등 5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권장하며 기업, 인류, 지구 등에 대한 장기적 번영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애큐온캐피탈은 ‘포워드 패스터’가 추구하는 5가지 영역 중 ▲생활임금 ▲성평등 ▲기후행동 ▲지속가능금융 등 4가지 분야에 참여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핵심 과제를 세부적으로 개발 및 추진할 예정이다. 이후 2026년부터는 매년 UNGC 10대 원칙 이행보고서(COP)를 통해 그간의 활동 내역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인류∙환경 등 범지구적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며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견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애큐온캐피탈은 ‘포워드 패스터’ 영역별 목표 달성을 위해 UNGC 주최 워크숍 및 아카데미 세션 등에도 참여하며 ESG 경영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 및 글로벌 교류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애큐온캐피탈 이혁수 경영전략부문장은 “애큐온캐피탈은 2021년 UNGC 가입 이후로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기후행동액셀러레이터(CAA)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ESG 경영에 힘써왔다”며 “이번 포워드 패스터 참여를 통해 ESG 경영 범위 확대 및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캐피탈업권에 수준 높은 ESG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