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1 = 장현순 기자) 무섭게 쏟아지는 비 사이사이 무덥고 습한 기온으로 몸이 축 처진다. 게다가 삼복 중 마지막인 말복도 코앞으로 다가왔다. 와인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새로운 보양식 페어링을 찾는 이들을 위해 신세계L&B가 복날 보양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한다. ◇복날 삼계탕과 백숙에는 상쾌한 화이트 와인으로 입가심 ‘코노수르 20배럴 샤르도네’ 각종 한약재와 귀한 토종닭으로 만든 삼계탕과 백숙은 우리나라 최고의 보양식이다. 삼계탕과 인삼주라는 익숙한 경험 대신 이색적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는 코노수르 20배럴 샤르도네(Cono Sur 20 Barrels Chardonnay)를 추천한다. 이 와인은 과일의 산뜻한 풍미와 오크, 아몬드의 향이 차례로 돋보여 닭을 재료로 한 여름철 보양식과 조화를 이룬다. 특히 코노수르 20배럴 시리즈는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고 손으로 수확한 포도로만 만드는 한정 생산 와인으로 남은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까지 담아볼 수 있다. ◇단짠 양념으로 맛을 낸 장어구이와 덮밥에는 ‘디 브이 까테나 까베르네 히스토리코’ 기력을 보충하는 음식에서 장어를 빼놓을 수 없다. 데리야키, 고추장 양념을 더
(시사1 = 장현순 기자) 협업을 위한 올인원(All-in-one) 생산성 앱 노션(Notion)이 브랜드 캠페인 ‘인생의 모든 순간에(For Your Life’s Work)’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노션을 육아 등의 개인적인 과업부터 스타트업 운영과 같은 공적인 업무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순간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산성 앱으로 자리매김하고자 기획됐다. ‘인생의 모든 순간에’ 캠페인은 구성원의 업무 성취가 삶의 목표 달성으로 이어지길 원하는 기업 유저 및 업무와 일상으로 이뤄진 개인의 삶을 하나의 툴에서 관리, 기록하기를 원하는 개인 유저를 대상으로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3개의 캠페인 영상도 노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영상에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사이 균형을 유지하는 학생 △개인의 일상과 스타트업 운영을 동시에 해내는 대표 △노션을 통해 이직과 출산이란 인생의 큰 모멘텀을 준비하는 가장의 모습을 담았다. 이외에도 노션은 유튜버 ‘만능혁키’와의 협업 콘텐츠를 포함해, 옥외광고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결혼식, 여행 계획에서부터 회사 사업 계획 수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업을 수행하는 과정에 노션이 함께할 수 있다는 이번
(시사1 = 장현순 기자)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의 예상을 하회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2만4000달러까지 돌파했다. 비트코인은 11일 오전 9시 13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24식간 전보다 3.73% 상승한 31,156,987를 기록하고 있다. 투자 심리 또한 살아난 것으로 보인다. 가산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가 제공하는 '공포-탐욕지수'는 10일 기준 62.08점으로 '탐욕'를 나타냈다. 최근 1개월 간 살펴보면 전날(55.47·중립), 1주일 전(54.04·중립), 1개월 전(29.52·공포)보다 상승했다. 이 같은 지수는 업비트 원화시장에 2021년 2월 이전 상장한 111개의 코인에 대한 지수다. 이를 이해하기 쉽게 해석하면 0으로 갈수록 '매우 공포'로 시장 위축을, 100으로 갈수록 '매우 탐욕'으로 시장 호황을 뜻한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SKT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개소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과 훈련기관 등이 공동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융합 훈련 인프라 구축’ 사업 중 하나다. SKT 보라매 사옥에 조성되는 K-디지털 플랫폼은 △디지털·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전시·체험 공간(AI Tech Lab) 구축 △청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는 ‘K-디지털 FLY AI’ 두 가지로 구성된다. 전시 공간인 ‘AI Tech Lab’에서는 SKT가 선도하고 있는 Tech.기반의 디지털 기기와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SKT는 이곳에 △AI 반도체 사피온(Sapeon) △저해상도 사진·음성 및 동영상을 고화질로 바꾸는 ‘슈퍼노바(Supernova)’ △AI 기반으로 행동 유형을 판단해 고객에게 상황을 안내해 주는 비전 AI (Vision AI) △결함제품 검출하는 AI 기반의 머신 비전(Machine Vision)
(시사1 = 장현순 기자)최근 반도체 수요 침체 우려에 주요 기업실적, 나스닥이 하락해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며 코인시장이 하락세다. 10일 공개되는 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CPI)가 향후 금리와 가상자산 시장의 향배를 가늠하는 중심이 될 전망이다. 10일 가상자산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 거래 가격은 이날 현재 (오전9 시 24분 기준) 전날 대비 3.01% 하락한 30,207,304를 기록했다. 이더움과 알트코인(비트코인 제외한 암호화폐) 대부분이 전날보다 하락했다. 전날 반도체 대장주인 엔비디아에 이어 미국 최대 메모리 반도체업체 마이크론이 이날 실적 예측치를 하향 조정했다. 하향 조정은 경기 악화로 반도체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퀼컴, 노바백스, AMD, 노르에이지언크루즈 등도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결과에 9일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 0.18% 하락한 3만2774.41에 마감했다. 대형주 중심인 스텐다드앤드푸어스와 기술주 중심인 나스닥 지수도 하락한 가운데 거래를마쳤다. 시장에서는 10일 미국의 물가 지표가 어떻게 발표될지가 이번 주의 최대 관전포인트로 보고 있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2030 젊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자신들의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혼집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퍼시스그룹은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에서 가을 웨딩 시즌을 대비해 신혼부부 취향별 맞춤 인테리어 제안부터 웨딩 컨설팅, 제품 구매 프로모션까지 오직 신혼부부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일룸은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인 ‘온리유 웨딩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온리유 웨딩컨설팅은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신청한 고객에게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매장에서 일룸 라이프스타일 어드바이저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 부부의 생활방식 및 취향과 신혼집 공간 등에 꼭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안해 준다.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예약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면 상담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일룸은 상대적으로 가구 구매 경험이 적은 신혼부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취향별·공간별 콘셉트에 맞는 신혼 인테리어 팁과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전형적인 거실의 모습이 아닌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는 캐주얼 거실 공간을 원한다면
(시사1 = 장현순 기자) IBM은 기업 애플리케이션 및 IT 운영을 현대화, 보호, 자동화하는 ‘파워10(Power10)’ 서버 제품군을 대폭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Power10 서버는 다양한 환경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신속하게 배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향상된 성능·확장성·유연성을 제공하며, 이를 새롭게 선보이는 사용량 기반 지불 방식으로 서비스가 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해 점차 많은 조직이 애플리케이션과 IT 인프라를 모두 현대화하는 추세다. IBM의 파워 시스템은 오늘날의 복잡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되게 설계됐으며, 신제품인 Power10도 필수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최적화됐다.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기반의 에코 시스템은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워크로드를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연결하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Power10 라인업의 신제품들은 고객의 IT 인프라 전반에서 안전하고, 회복력이 뛰어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에 소개된 Power10 E1080 서버와 같은 제품군에 속하게 된다. 이전 세대보다 2배 더 많은
(시사1 = 장현순 기자) 현대차는 지난 3일부터 이틀간 해외 우수 대학 박사 과정 인재를 대상으로 ‘현대 비전 컨퍼런스(Hyundai Vision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 비전 컨퍼런스는 현대차가 최초로 해외 대학 박사과정 인재들을 국내로 초청해 실시한 글로벌 채용 행사로, 총 12개국에 달하는 다양한 국적의 북미·유럽 우수 대학의 미래 핵심 기술 분야(AI, AAM, 자율주행, 로보틱스, 친환경) 박사 과정 인재 및 해당 분야의 현대차 임직원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 앞서 북미 주요 대학을 직접 방문해 설명회와 직무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원자를 모집했고 연구 분야 적합성 및 개인 커리어 비전 등을 고려해서 참가자를 선정했다. 3일에는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현대차 대표이사 장재훈 사장과 AAM본부장 신재원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현대차에 재직 중인 분야별 임원급 기술 리더들과 실무진들의 비전 및 전략 발표가 진행됐다. 아울러 참가자들과 부서별 직원들 간의 채용 질의응답과 사전에 선정된 분야별 참가자가 본인의 연구 분야와 성과에 대해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
(시사1 = 장현순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은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4001 인증을 7월 2지난 1일 획득하고, 5일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랩 사옥에서 열린 ISO14001 인증 수여식에는 안랩 강석균 대표와 한국경영인증원(KMR) 황은주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환경경영체계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공인된 인증기관이 기업의 환경경영 매뉴얼과 프로세스의 수립, 환경경영 실제 이행 여부 등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는 ‘국제표준화기구’의 약자를 의미한다. 인증 심사에서 안랩은 ‘최고경영자의 환경경영 리더십 및 실행 의지’, ‘구체적 환경 중점 추진 과제의 실행과 이해관계자 소통’에 있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안랩은 ‘Every Little Detail (환경을 위해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온라인 세미나 전용 공간 및 시설(웨비나룸) 도입(2021년)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도입(2021년~) △일회용 비닐을 대체하는 우산 빗물 제거기 도입(2022
(시사1 = 장현순 기자)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은 JBL 브랜드가 브랜드 캠페인의 하나로 오는 8일부터 9월 5일까지 달리기/걷기 플랫폼 런데이와 러닝 미션에 도전하는 ‘Dare to Challenge (데어 투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JBL은 이번 Dare to Challenge 시작에 앞서 오는 7일까지 참여 신청 시 선착순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사전 프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만 해도 JBL LIVE FREE 2와 JBL LIVE PRO 2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JBL의 Dare to Challenge는 활동적이고,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면서 음악 감상도 놓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미션을 통한 러닝의 즐거움과 동시에 활동적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JBL의 최신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JBL LIVE FREE 2 및 JBL LIVE PRO 2의 성능 및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JBL의 Dare to Challenge는 오는 8일부터 약 한 달 동안 달리기/걷기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진행한다. 기간 내 4km 완주에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