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당 “與, 김여정 하명부인가”

(시사1 = 윤여진 기자) 국민의힘은 5일 민주당 등 범 여권 의원들이 ‘한미연합훈련’ 연기 서명을 받고있다는 것과 관련, 논평을 내고 “대한민국 집권 여당이 김여정의 하명부인가”라고 비판했다.

 

강민국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민주당 의원들이 한미연합훈련을 취소하라는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의 한마디에 연판장까지 돌리며 ‘한미연합훈련 연기’ 서명을 받고 있다고 한다”며 “민주당은 김여정 명령에 반인권법인 대북전단금지법, 일명 ‘김여정 하명법’을 통과시킨 데 이어 또다시 ‘김여정 눈치보기’에 급급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집권 여당이 왜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김여정의 요구에 응답하는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지난해 9.19 남북 군사합의까지 어겨가며 일방적으로 남북 통신선을 끊은 쪽은 북한”이라며 “북한이 자신들 필요에 따라 일방적으로 끊었던 남북 통신선을 복원하는데, 왜 우리가 한·미 연합훈련을 연기해야하나”라고 반문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지금은 그야말로 ‘안보 비상 상황’”이라며 “최근 원자력연구원·핵융합연구원·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 국가 핵심 보안 시설이 북한 추정 해킹 세력 공격에 당했다”고 강조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이어 “그럼에도 박지원 국정원장은 전례 없는 해킹 공격 사태에 책임지기는커녕, 한·미연합훈련 연기를 검토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며 “국정원이 지키려는 게 대한민국인지, 북한인지 의문일 따름”이라고 꼬집었다.

 

강 원내대변인은 “실질적 비핵화 조치가 없는 남북 교류는 공허하다는 것은 3년 전 평창이 남긴 교훈”이라며 “한·미 연합훈련은 방어적 차원의 군사훈련으로 미국과의 협의를 통해 결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코로나19 확산, 민생경제 파탄, 사이버 안보 비상 등 전방위적 국가 위기 상황에 민주당이 대북 구애 조급증에 빠진 이유는 분명하다”며 “앞에서는 '평화'를 외치지만 사실 그 배경에는 대선을 앞둔 ‘표 계산’이 깔린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또다시 ‘위장 평화쇼’로 표심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국가 안보를 내팽개친 것일 뿐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