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野 “법무부, 이혁진 전 대표 해외도피 의혹 해명해야”

 

윤희석 미래통합당 부대변인은 10일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환매 중단 사태’의 중심에 있는 이혁진 전 대표의 행적을 두고 의문이 쌓이고 있다”며 “누군가의 비정상적 조력이 없었다면 결코 가능하지 않았을 일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윤 부대변인은 “이혁진 전 대표는 2018년 3월 22일 한국을 떠나 아직까지 귀국하지 않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윤 부대변인은 “출국 시점의 그는 성범죄 혐의로 2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은 상태였고 별개의 횡령, 조세포탈 등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는 피의자 신분”이라고도 했다.

 

그는 계속해서 “그런 사람이 당국의 아무런 제지 없이 자유롭게 공항 출국장을 빠져나갔다”며 “명백한 해외 도피”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공교롭게도 그의 행선지는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 행사장이었고 현지에서 금융위원장을 만났다. 권력의 힘이 작용했음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법무부는 피의자 신분인 이혁진 전 대표가 어떻게 유유히 출국장을 빠져나갈 수 있었는지 해명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또 “청와대는 그가 어떻게 대통령의 외국 순방 행사장에 나타날 수 있었는지, 현직 금융위원장을 무슨 수로 만날 수 있었는지 밝혀야 한다”고 부연했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