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고령화시대 건강하게 오래 살아가기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사람마다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죽는 날까지 건강을 유지하고 살아가야한다는 생각이 많다. 그러면서 어떻게 살아가야 건강하게 사는지에 대한 생각 또한 깊어지고 있는 게 사실이다.

 

그렇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인생을 즐겁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일까? 잘 먹는 것? 열심히 운동 하는 것? 긍정적인 마음? 모두 맞는 말이다 중요한 것은 자연스럽게 나이가 든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우선 충분한 수면이다 잠은 잠들어 있는 생체에너지를 보존하고 성장호르몬 대량 방출, 성 기능 강화, 손상 된 피부재생까지 만드는 효과가 있다 잠은 뇌와 몸이 쉬는 시간이다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 쌓인 독소,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고 체온 조절과 체액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 이 또한 우리의 건강을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건강하게 살기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 면역력은 신체외부에서 침입하는 각종 바이러스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방어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음식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영양있는 식사로 소식하는 것도 건강하게 살아가는 좋은 습관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소식보다 건강을 위한 소식은 우리 몸을 활력을 되 찾아준다. 소식을 하게 되면 소화와 흡수가 잘되고 독소가 몸에 적게 들어와 해독작용이 원활해지며 소화장애, 변비가 좋아진다.

 

매일 적당히 꾸준한 운동은 몸의 발육을 촉진하고 체력을 증진시킨다. 운동 부족은 신체의 활동을 약하게 한다. 자신의 몸에 맞는 적당한 운동은 신체. 체중. 흉위 등이 증가해서 체격이 좋아 진다.

 

여기에 사랑하기가 더해진다. 사랑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건전하고 긍정적인 사랑은 불가능을 가능 있게 해주기도 하고 사랑이 있어야 건강도 유지가 되는 것이다. 사랑이 없는 삶은 무미건조하며 엔돌핀이 돌지 않는다 그러므로 사랑의 감정은 위대하고 대단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