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전 세대의 공감대 이끈 영화<우아한 거짓말>

사회적 문제를 소재로 진실을 담아 낸 따스한 영화

영화 <우아한 거짓말>이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호흡,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으로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우아한 거짓말>은 다문화가정 초청으로 화제를 모은 데 이어 교원 대상으로도 객석나눔을 진행하며 다양하고 폭넓은 소통의 장을 마련해 특별한 의의를 더했다.

 

민감한 소재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 전 세대의 공감대 이끈 <우아한 거짓말>은 아무 말 없이 세상을 떠난 14살 소녀 ‘천지’(김향기)가 숨겨놓은 비밀을 찾아가는 엄마 ‘현숙’(김희애)과 언니 ‘만지’(고아성), 그리고 친구 ‘화연’(김유정)과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우아한 거짓말>이 사회를 향한 진실되고 따스한 시선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베리어프리버전 상영 및 다문화가정 초청 상영회를 가진 데 이어 현직 교원 대상으로 객석나눔도 가졌다.

 

자극적인 영화에 길들여진 관객들에게 착한 영화<우아한 거짓말>은 새로운 화두를 던지면서 관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좋은 메시지를 가졌지만 흥행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자칫 영화화 되지 못할 위기에 처하기도 했던 <우아한 거짓말>은 우리 사회를 향한 따스한 메시지를 전하며 새로운 흥행공식을 써내려 가고 있기 때문이다.

 

김려령 작가 원작 소설의 탄탄한 스토리에 이한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력이 더해진 <우아한 거짓말>은 우리 주변에 만연하지만 외면하고 싶었던 사회적 문제를 소재로 자극적인 표현이 아닌 진실되고 따스한 시선으로 담아내, 전 세대 관객들의 자연스러운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학교 내의 문제를 비롯해 가족, 사회를 아우르는 이야기를 유쾌한 웃음과 진한 감동으로 그려낸 <우아한 거짓말>은 개봉 이후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메시지로 큰 공감을 얻어, 폭발적 입소문까지 퍼져나가며 꾸준한 흥행몰이를 하며 순항 중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