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영화 <한공주>

제16회 도빌 아시아 영화제에서 3관왕 차지

“저는 잘못한 게 없는데요.”

 

열 일곱, 누구보다 평범한 소녀, 음악을 좋아하지만 더 이상 노래할 수 없는 소녀, 친구가 있지만 고향을 떠날 수 밖에 없는 소녀, 웃고 싶지만 고개를 숙이는 소녀, 어느 날 전학 온 소녀 한공주, 그녀에게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한공주>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친구를 잃고 전학을 가게 된 ‘공주’가 새로운 곳에서 아픔을 이겨내고 세상 밖으로 나가려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CGV무비꼴라쥬상과 시민평론가상, 제13회 마라케시 국제영화제와 제43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각각 대상 격인 금별상과 타이거상, 제16회 도빌 아시아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 국제비평가상, 관객상 3관왕을 차지하며 2014년 가장 빛나는 발견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공주>는 퍼즐을 풀어나가는 듯한 정교한 스토리 전개방식으로 앞서 제13회 마라케시 국제영화제에서는 심사위원장 마틴 스콜세지 감독, 배우 마리옹 꼬띠아르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깊은 몰입도를 선사하는 천우희의 빛나는 호연과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최고의 스토리텔러 이수진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만나 보는 이의 마음에 강렬한 파장과 묵직한 울림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공주>는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잇단 수상 소식을 전하며 <똥파리>, <무산일기>, <지슬-끝나지 않은 세월2>를 잇는 괴물 같은 영화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공주>는 오는 4월 개봉 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