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팝페라 왕자’ 임형주의 러브콜!

<피카소 X 임형주> 로맨틱 콜라보 뮤비 최초공개!

피카소를 비롯한 당대 아티스트들의 인생과 예술혼을 담은 영화 <피카소: 명작스캔들>와 ‘팝페라 왕자’ 임형주의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가 임형주의 적극적인 러브콜로 성사된 사실이 공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0일, 피카소의 장밋빛 시대와 입체주의 초기를 조명한 영화 <피카소 명작스캔들> 개봉한데 이어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의 러브콜로 성사된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며 국내 미술 애호가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임형주의 달콤한 목소리가 담긴 포레의 ‘꿈을 꾼 후에(작품번호 7-1)’와 영화 <피카소: 명작스캔들> 속의 아름다운 파리의 풍경과 아티스트들의 예술혼이 어우러져 올 봄을 따스하게 맞이하는 로맨틱한 뮤직비디오로 완성됐다.

 

영화 <피카소: 명작스캔들>은 몽마르뜨 언덕과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의 유명 관광지뿐 아니라 세기의 작품을 탄생시킨 피카소의 아뜰리에를 재현하여 관객들에게 실제 예술가의 작업실을 방문하는 듯한 황홀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에 실제로 피카소와 기욤 아폴리네르가 연루된 바 있는 ‘모나리자 도난 사건’이 더해져 영화는 마치 과거 아티스트들이 활약했던 20세기 초 파리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올 봄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피카소 전시인 ‘고향으로부터의 방문’ 경기 전시 개막하고 피카소의 우정과 불타는 예술혼을 그려낸 영화 <피카소: 명작스캔들>의 개봉한데 이어 ‘팝페라 왕자’ 임형주와의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까지 공개되는 등 봄바람을 타고 날아온 거장의 향기가 대한민국 예술계를 달콤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한편 스티브 잡스가 사랑한, 예술가들의 예술가 피카소. 20세기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앙상블과 그들의 고뇌하는 삶을 번뜩이는 재치 안에 담아낸 영화 <피카소: 명작스캔들>은 지난 20일 개봉하여 관객들을 파리의 눈부신 정취와 미술의 매력 속으로 풍덩 빠져들게 하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