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김경협 의원, 한가위 불우이웃돕기 송편 빚기 봉사활동

23일 경기 부천원미노인복지관 경로식당

 

 

김경협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김철관 서울메트로노조위원장이 한가위를 맞아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들에게 줄 송편을 빚는 봉사활동을 했다. 

경기 부천이 지역구인 김경협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과 김철관 서울메트로노조위원장 및 집행간부들이 23일 오전 10시 경기도 부천시 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 경로식당 ‘추석맞이 송편나누기’ 행사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빚었다. 

인사말을 한 김경협 의원은“ 서울메트로노조가 어른신들을 위해 송편 재료 지원과 송편 만들기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며 “오늘 송편을 이쁘게 만들어야 손녀딸들이 시집을 잘간다”고 말했다. 

 

그는 “노인 복지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한가위는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철관 서울메트로노조위원장은 “김경협 의원은 항상 사회소외계층, 독거노인 등과 함께하는 의원이고, 노인 복지를 위해 노력한 분”이라며 “자신이 어릴 적 시골에서 어렵게 자랐기 때문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을 많이 한 의원”이라고 추겨 세웠다. 

김 위원장은 “오늘 송편을 함께 빚은 할아버님, 할머님 등 어르신네들은 조국이 어려웠을 때, 조국의 근대화를 위해 온몸을 받친 산업의 역군들이었다”며 “앞으로 서울메트로노조는 어려운 노인들을 위한 지원과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말이 끝나고 김경협 의원과 김철관 노조위원장은 노인들과 함께 송편을 빚은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김 의원 지역구 홍순찬 사무국장, 서울메트로 이종용 정책기획실장, 김판규 교육선전실장, 김종식 총무국장, 이병렬 역무본부장, 염금렬 기술본부장, 양승수 차량본부장 등도 송편 빚기 봉사활동에 함께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