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인터넷기자협회, 기자윤리강령 선포

언론의 자유와 독립 수호 등 8개항

 

 

한국인터넷기자협회(회장 김철관)는 18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기자윤리강령 선포식을 갖고 "우리(기자)는 국민에게 진실을 알릴 의무를 지니며, 공정보도와 진실보도를 실천하는 사명을 갖고 있다" 며 "우리(기자)는 온갖 권력으로부터 부당한 억압을 거부하고, 스스로 언론의 자유와 독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선언했다.  

 

인터넷기자협회 기자윤리강령은 ▶언론의 자유와 언론 독립 수호 ▶보도의 공정성 실현 ▶정당한 취재 활동 ▶국민의 명예와 취재원 보호 ▶오보의 정정과 반론권 보장 ▶사회적 약자 보호와 차별 금지 ▶민주주의 수호와 평화통일 실현 ▶언론인의 품위 유지 등 8개항으로 이뤄졌다.

 

 

 

 

이날 인터넷기자협회는 기자윤리강령 선포식에 앞서 '인터넷 기자와 윤리'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창은 <대자보> 발행인의 사회로 도형래 사무총장의 발제, 윤여진 언론인권센터 사무처장, 한찬희 공공미디어연구소 연구원, 전용상 뉴스엔뷰 발행인, 이준희 데일리코리아 편집국장의 토론이 이어졌다.

 

인터넷기자협회는 기자윤리강령을 실천하기 위한 세부 실천사항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작업과 더불어 인터넷미디어윤리위원회(가칭) 출범 등 후속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