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김동현 대구지방교정청장, 계명대학교 법학과 재학생 대상 특강

교도소 역할과 다양한 수용자 교화프로그램 등에 대한 설명

(시사1 = 박은미 기자)=대구지방교정청 김동현 청장은 3일 계명대학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대구지방교정청은 "김 청장이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대구 계명대학교 법학과 재학생 140여 명을 대상으로 ‘교정행정의 역할과 이해’ 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이날 강단에 오른 김 청장은 “우리의 교정 시스템은 단순한 질서 유지나 경계를 넘어서 △재소자들의 교육 △직업 훈련 그리고 재활에 주력하는 선진이고 체계적인 과학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교도소 역할과 다양한 수용자 교화프로그램 등 교정행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 "재학생들이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교정 임용 정책과 교정직 공무원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었다.

 

이날 특강은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재학생이 참석하여 교정행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김 청장은 “대한민국 교정행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고 젊은 대학생들과 교정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특강을 한 김동현 청장은 행정고시 출신으로 교정직에 입문한 후 인천구치소장, 법무연수원 교정연수부장, 광주지방교정청장 등을 역임한 교정행정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