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도시의 미래 혁신: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 재정 형성을 위해 연례 도시 경제 포럼(Urban Economy Forum)에서 글로컬 플랫폼(Glocal Platform) 공개

토론토, 2023년 10월 29일 /PRNewswire/ --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세계의 영향력 있는 지도자, 시장, 장관, 도시 비전가, 그리고 미래 지향적인 학자들이 역사적인 행사를 위해 토론토에 모였습니다. 제5차 도시 경제 포럼(UEF5, The 5th Urban Economy Forum) 및 제59차 세계 계획 회의(WPC59, The 59th World Planning Congress)는 도시 경제 포럼(UEF, Urban Economy Forum) 및 국제 도시 및 지역 계획가 협회(ISOCARP, International Society of City and Regional Planners) 간의 특별 합작 사업에 수렴되었습니다. 임무는 우리 시대의 결정적인 과제인 기후 행동과 도시 재정에 대처하는 것이었습니다.

Glocal Platform for Urban Finance launched at the 5th annual Urban Economy Forum with city leaders and financial institutions across the globe
Glocal Platform for Urban Finance launched at the 5th annual Urban Economy Forum with city leaders and financial institutions across the globe

지속 가능한 도시 경제에 관한 이 글로벌 수상 모임의 주요 성과는 도시 재정을 위한 글로컬(Global + Local) 플랫폼(GPUF, The Glocal Platform for Urban Finance)의 출범이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도시의 과제와 기회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가 재정 체계와 투자 기회에 접근하고 활용하는 방식을 혁신하여 궁극적으로 보다 지속 가능하고 탄력적이며 포용적인 도시 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만들어진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입니다.

GPUF는 글로벌 개발 의제와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도시의 중추적인 역할을 인식하는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세계 인구의 55% 이상이 도시권에 거주하고 있으며, 2050년까지 그 수가 거의 70%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도시는 성장, 혁신 및 사회 발전의 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도시는 불평등과 빈곤에서부터 환경 악화와 기후 변화에 이르기까지 로컬 및 글로벌 과제의 부담도 안고 있습니다.

GPUF는 세계적, 지역적, 국가적 재정 체계와 로컬 요구 간의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도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행 및 조치가 이루어지는 수준에서 기존의 재정 자원을 도시에 연계하여 도시권에서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글로컬 플랫폼은 또한 도시 재정 및 특정 프로젝트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 채택을 통해 세계적 및 국가적 의제를 현지화할 수 있도록 도시 및 로컬 개발 파트너를 지원하는 기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PUF는 주요 이해관계자 간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도시가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재정 도구, 지식 및 전문 지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UEF5+WPC59 컨퍼런스에 참석한 대표단과 전문가들이 도시 재정의 미래를 형성하기 위한 접근 방식을 논의하는 동안 GPUF는 실용적인 도시 개발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 글로벌 포럼을 독려합니다. 투자자와 도시 개발자가 함께 모여 개선된 도시 및 지역 정책과 계획이 어떻게 에너지 소비를 해결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하며, 기후 변화에 대한 도시 인프라의 회복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공동으로 탐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중앙 정부, 기업, 시민 사회, 전문가 및 학계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변화를 추진하기 위한 재정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글로컬 플랫폼이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재정 모델 개발을 위해 제안하는 혁신적인 관점에 대해 큰 공감을 얻었습니다. 글로컬 플랫폼은 이미 이용 가능한 여러 가지 도시 개발 기회를 갖추고 있으며 2024년 10월 제6차 연례 포럼에서 첫 해의 성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세계 도시관(World Urban Pavilion)의 공동 이사인 에두아르도 로페즈 모레노(Eduardo Lopez Moreno )와 아라곤 비즈니스 자문 기업(Aragon Business Advisory Corporation)의 상무 이사인 아미르 호세인 카시피(Amir Hossein Kashfi )는 플랫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면서 도시에서 혁신적인 조치를 시행하기 위해 재정 솔루션을 찾고 투자 기회를 파악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들의 기여는 데이터를 도시 솔루션 및 재정 체계에 연계하여 장기적인 변화를 운영하는 데 있어 GPUF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급격하고 계획되지 않은 도시화와 2030년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 Sustainable Development Goal) 달성을 위한 시급한 필요성으로 고심하는 세계에서 도시 재정을 위한 글로컬 플랫폼의 출범과 함께 열리는 UEF5+WPC59 컨퍼런스는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들이 번영하는 세상을 향한 중추적인 발걸음임을 의미합니다. 도시 자원을 동원하고 혁신적인 재정 연계를 육성함으로써 이 이니셔티브는 도시가 개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할 것입니다.

폐막식에서 발표된 내년 제6차 도시 경제 포럼은 2024년 10월 개최되며 지속 가능한 관광 자금 조달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아래의 서비스에서 자사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Twitter 및 LinkedIn

연락처: 알렉스 베뉴토(Alex Venuto ), 언론 관계, 도시 경제 포럼, 

사진 -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