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하나은행, ‘뉴 하나원큐’ 출시

 

하나은행은 20일 “세상의 모든 금융을 담은 모바일금융 앱 ‘뉴 하나원큐’를 출시하고 평생 이체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손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뉴 하나원큐’는 기존의 계좌이체와 해외송금, 오픈 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에서 보내는 송금은 물론 ‘차용증 송금’, ‘내 마음 송금’, ‘글로벌 페이 송금’ 등 다양한 방식의 송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차용증 송금’은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인 ‘원큐 애자일 랩(1Q Agile Lab)’ 9기로 참여 중인 리걸테크 기업 아미쿠스렉스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바일뱅킹을 통해 지인 간에 돈을 빌려주는 경우에 자금 이체와 동시에 온라인 차용증을 발급할 수 있는 차용증 송금 서비스이다.

 

‘내 마음 송금’은 생일, 경조사 등 특별한 날에 돈과 메시지 카드를 카카오톡 및 SMS로 전달하여 메시지 카드와 함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송금 서비스다.

 

‘글로벌페이 송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페이팔(PayPal)과의 제휴를 통해 수취인의 은행명, 계좌번호, 주소 없이도 성명과 페이팔 ID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뉴 하나원큐’는 은행권 최초로 ‘얼굴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휴대폰 종류와 상관없이 얼굴인증만으로도 1초 만에 간단하게 로그인 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와 보안 카드, OTP 없이도 쉽고 빠른 이체를 할 수 있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