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통합당 “박원순 서울시장은 중국 베이징 시장인가”

황규환 미래통합당 부대변인은 26일 논평을 통해 박원순 서울시장의 중국 옹호 발언을 지적했다.

 

황 부대변인은 “박 시장은 ‘메르스 사태 때 중국이 우리를 막지 않았다’는 얘기를 했다”며 “중국인들의 마스크 사재기, 우한교민 이송을 위한 전세기 허가 축소에 대해서는 한 마디도 못하면서, 76만 명의 국민이 청원한 ‘중국인 입국금지’에 대해서는 유독 열을 올리며 방어에 나서는 모습”이라고 꼬집었다.

 

황 부대변인은 “국민들은 박원순 시장이 대체 서울시장인지 베이징시장인지 헷갈릴 지경”이라며 “우리 국민은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수십 미터 줄을 서는데도 중국에 마스크를 300만장이나 지원하는 지금의 상황을, 중국이 우리 국민을 강제격리 시키는 지경인데도 여전히 요지부동인 지금의 상황을 국민들은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다”고도 했다.

 

황 부대변인은 계속해서 “지금 우리 국민이 요구하는 것은 중국을 희생양으로 삼자는 게 아니다”라며 “하지만 중국이 한국인을 강제 격리하고 조롱하는 마당에, 우리가 지금 누구를 응원하고 지원할 처지인지 돌아볼 일”이라고 했다.

 

황 부대변인은 “(박 시장은) ‘과학적 대응을 해야 한다’면서도 정작 의사협회의 ‘근본적 감염원 차단’에는 반대한다”며 “서울에만도 하루에 수많은 확진자가 방생하는 마당에 ‘중국 힘내요’를 외치는 시장, 대권놀음에 빠져 대통령에게는 아무 말 못하는 시장”이라고 못박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