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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디오스 전기 레인지 판매량 전년보다 70% 이상↑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와 전기 레인지의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주방 풍경을 바꾸고 있다.

 

LG전자는 29일 “자사가 작년 3월 출시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은 뛰어난 세척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성장시키는 데 기여 중”이라며 “특히 경남 창원에서 생산해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생산능력은 1년 전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었다”고 알렸다.

 

LG전자 자체 조사에 따르면 식기세척기를 쓰지 않고 손으로 설거지를 하는 이유로 세척력 부족이 꼽혔다. 이에 따라 신제품의 연구개발도 세척력을 높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LG전자는 작년 부산대학교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 연구’를 통해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했다.

 

또 LG전자는 가스레인지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 전기 레인지에 대한 수요도 견인했다. LG 디오스 전기 레인지의 2019년 국내 판매량은 3구 제품 기준으로 전년보다 70% 이상 증가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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