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농촌지역 학교 예체능분야 학생 대상 장학금 전달

한국문화예술교육교육총연합회, (이하 문예총)와 농림축산식품부 . KRA와 함께하는 농어촌희망재단이 함께한 2017년 농촌지역 학교 예체능 분야 장학생선발 장학사업을 1년간 실시하며 11월30일 농촌지역 예술전공 학생 50명에게 2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사업은 농축산부와 농어촌희망재단 장학사업팀 의 지원으로 농촌지역 학교 예술분야 장학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분야 기량 향상 및 지속 여건을 조성하고자 우수한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수여된다.

 

장학생 선발은 문예총 중앙에서 전국각지의 지부를 통해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중·고등학교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서류심사를 했고 최종 선발심사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농어촌희망재단.문예총 장학위원회 세 기관의 선발위원단의 심의를 거쳐 진행 되었으며, 선발된 학생들은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 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18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편성을 위해 힘쓰겠다 밝히며 농촌지역 문화예술 전공 학생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약속했다.

 

장유리 이사장은 “문화예술지원이 필요한 농촌 소재 학교 재학중인 예체능 분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게 되어 뜻 깊다”소회하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의 글로벌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