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KB희망캠프 장애청소년 진로탐색 과정 발표회 개최

"내 꿈 이야기 한 번 들어보실래요?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상임대표 이병돈)은 올해 5월부터 시작한‘KB희망캠프’를 통해 장애청소년 100명의 진로탐색을 지원해 왔다고 밝혔다.

 

올해 시행 5년 차인‘KB희망캠프’는 장애청소년들에게 학령기별로는 △중학생은 나의 흥미와 강점 찾기, △고등학생은 일하고 싶은 직업분야 찾기 △대학생은 구체적인 취업준비 등의 과정을 경험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7개월 동안 본인의 강점과 진로 탐색을 위해 노력한 청소년들은 11월 이룸센터에서‘꿈발표회’를 통해 그간의 성장과정을 발표 할 예정이라"고 했다. 우선 중학생 장애청소년들은 11월 11일(토) 오후 2시 이룸센터에서 본인들의 흥미와 강점, 도전해 보고 싶은 직업군 등을 주제로 발표회를 진행한다. 고등학생 장애청소년들은 11월 25일(토) 오후 2시 이룸센터에서 일해보고 싶은 직업분야와 준비방법 등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마지막으로 대학생 장애청소년들은 지난 11월 4일(토)에 취업하고 싶은 구체적인 직종 및 이를 위한 취업방안 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KB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중·고·대 학령기별, 장애유형별 특성들을 고려해 대학생 멘토와의 1:1멘토링은 물론 진로탐색 관련 전문가들의 개별 수퍼비젼도 지원하며 장애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응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KB희망캠프의 지원을 통해 장애청소년들은 막연했던 꿈을 설계하고 현장에서 경험을 통해 현실화할 수 있는 방안을 더욱 구체적으로 찾아간다"고 설명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