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창원에서 제10회 혁신캠프 개최

암참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행사 참여해

2017년 4월 27일, 서울 –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이하 ‘암참’)는 4월 27일 창원대학교에서 ‘제10회 암참 혁신 캠프’를 개최했다. 암참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6개 대학교 학생들과 직접 만나 국내 청년들에게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조언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 앞서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한국지엠 사장과 제프리 존스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겸 전 암참 회장을 포함한 암참 회원사의 CEO 및 임원 연사들은 안상수 창원시장, 최해범 창원대 총장과 만나 창원시 투자유치에 대해 의논하는 티타임을 가졌다. 안상수 시장은 창원시 홍보, 주요 투자유치 대상지 설명, 투자 인센티브 안내 등에 대해 발표하고, 지역청년 인재 우선 채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김 회장, 안 시장, 최 총장, 존스 이사장의 환영사 및 축사로 문을 연 이번 혁신캠프에는 200여 명의 관내 대학생들이 참석하여 글로벌 기업 임원들과 CEO들의 강연과 멘토링 세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김 회장은 “오늘 암참 혁신캠프를 통해 한국의 미래를 책임질 유망한 학생들과 만날 수 있어 기쁘다.” 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1부의 CEO 특강에서는 김옥진 GE파워시스템즈코리아㈜ 대표, 이신형 뉴프런티어푸드인터내셔널 대표, 송경진 세계경제연구원장이 글로벌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조언을 전하고,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에 대해 강연했다. .

 

2부의 멘토링 세션에서는 총 10명의 글로벌 기업 CEO 및 임원들이 소규모 그룹의 학생들과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한국지엠 사장, 제프리 존스 암참 미래의동반자재단 이사장 겸 전 암참 회장, 김옥진 GE파워시스템즈코리아㈜ 대표, 이신형 뉴프런티어푸드인터내셔널 대표, 송경진 세계경제연구원장, 최인범 GE코리아 고문, 최형두 마콜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고문, 민효기 한국오라클 상무, 박영완 한국허벌라이프 이사, 김호영 이베이코리아 매니저 등 총 10명의 다국적 기업 임원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존스 이사장은 성공적인 제10회 혁신 캠프를 마무리하며, “취직난으로 한국 학생들이 힘들어 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오늘 혁신캠프에 참석한 모든 학생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본 행사가 학생들의 진로설계에 있어서 동기부여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