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1 = 장현순 기자)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재택 근무가 많으면서 집에서 애완 물고기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시사1 = 장현순 기자)이제 상호가 있는 간판 보다는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문구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국내최초 최첨단 지하철역 내 식물공장이 운영되고 있다.이에따라 이제 실내에서도 신선하고 안전한 채소를 생산하여 언제든지 수확 할 수 있다. 6차산업의 미래농업인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을 농업에 접목해 원격, 자동으로 농업환경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농장이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감나무에 주렁주렁 달려 있는 홍시가 사람들에게는 관상용이지만 먹이가 부족한 겨울 새들에게는 달콤하고 맛있는 먹이가 되고 있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최근 인구는 지속적으로 줄어든 반면에 발려동물은 1000만 시대가 열렸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반려 동물을 가족으로 받아 들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시사1 = 장현순 기자)서울의 기온이 영하 10도 까지 떨어지는 가운데 서울화력발전소의 쌍둥이 굴뚝에서 흰 수증기가 파란 하늘로 날아가고 있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서울 서초동 '누에다리'가 밤이 되면서 화려한 조명 불빛으로 반짝이고 있다.
(시사1 = 장현순 기자)추운 겨울 나무에 달려있는 감은 감새들의 먹이다. 달콤한 홍시 맛에 빠져있는 감새들이 쪼아먹기 바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