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민주당 “유성엽 연설 중 공감되는 부분이 있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오늘 민주통합의원모임 유성엽 원내대표의 연설 중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상황과 인식에 대해서는 공감되는 부분이 있었다”며 “연설 초두에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우리 정부를 믿고 따라야 한다는 주장과 칭찬해 줄 것은 칭찬하며 모두 함께 걸어가야 한다는 기조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심판자가 아닌 조정자, 중간자로서 화합과 발전의 길로 모두 함께 나아가고자 한다는 점도 여야가 함께 지향해야 할 핵심가치라고 생각한다”고 이렇게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축에 대응하기 위하여 추경을 해야 한다는 제안도 검토할 단계라고 생각한다”고도 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계속해서 “비상 경제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경기침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동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또 “오늘 민주통합의원모임이 제안한 저출생 극복, 부동산 정책, 교육과 보육정책 등의 의제들은 함께 협력적 논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함께할 부분에 대해서는 함께 하겠다”고 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렇게 밝힌 후 “껍데기는 모두 버리고, 국민께 알맹이만 올리는 진짜 정치를 기대하겠다”고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