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중국서 2차 귀국한 우한교민 333명 모두 '음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1일 전세기를 통해 국내로 귀국한 교민 333명은 모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으로 확인됐다. 

 

정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인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중국 후베이성에서 2차 전세기로 귀국한 우한 교민 333명은 모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귀국 당시 증상이 있어 먼저 검사를 받았던 유증상자 7명도 전날(2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2차 전세기로 귀국한 333명 전원이 음성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달 31일 귀국한 1차 전세기에 탑승했던 368명에서는 확진환자가 1명(13번 환자)이 나왔다. 13번 환자는 28세 한국인 남성으로 귀국 당시에는 증상이 없어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 이송됐다가 증상이 나타난 뒤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까지 국내 확진환자는 총 15명으로 확인됐다.이들은 모두 국가격리병상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상태는 대체로 안정적이다.

 

김 차관은 "임시생활시설에 입소한 1·2차 입국 우한 교민 701명 중 1명이 확진됐고, 이외 700명은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1차 입소한 교민 1명의 확진에 대한 후속 조치로 현재 역학조사관 2인이 현장대응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늘부터 역학조사관 1인이 상주하며 핫라인 등 상시 연락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임시생활시설에는 총 74명의 정부합동지원단이 파견 중"이라며 "이 중 의사 5명(정신과 전문의 2명), 간호사 8명, 심리상담사 5명 등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