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전두환 저격수’ 임한솔의 씁쓸했던 정의당 탈당

전두환 전 대통령의 골프 동영상을 공개해 정계를 떠들썩하게 한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가 17일 탈당 의사를 밝혔다.

 

서울 서대문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다 4·15 총선 출마를 희망해온 임 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당에서는 현역 선출직 공직자가 다른 공직선거에 출마하려면 상무위원회의 의결을 구해야 한다”며 “이 규정에 따라 상무위에 의결을 요청했지만 재가를 얻지 못해 정의당을 떠난다”고 통보했다.

 

이에 정의당은 깊은 유감을 표했다. 강민진 당 대변인은 같은날 브리핑을 통해 “서대문구 구민들과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며 “어제 우리당 임 전 부대표가 서대문구 의원 직에 대한 사퇴서를 구의회에 제출했고, 의장의 승인을 얻어 수리됐다”고 운을 뗐다.

 

강 대변인은 “상무위원회에서 임 전 부대표의 총선 비례대표 출마를 승인하지 않았으나, 당과의 상의 없이 사퇴서를 제출한 것”이라며 “이같은 행위는 서대문구 구민들의 뜻을 거스른 행위이며, 선출직으로서 유권자에 대한 책임을 저버린 선택”이라고 했다.

 

강 대변인은 “우리당은 그간 보궐선거를 하도록 원인 제공한 정당은 보궐공천을 금지할 것을 요구해왔으며, 향후 치러지게 될 서대문구 구의원 보궐선거에서 우리당도 스스로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겠다”고도 했다.

 

강 대변인은 “정의당 상무위원회는 당규 상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특별징계 규정에 따라 임 전 부대표의 부대표 직위를 해제하기로 했다”며 “오늘 중 당기위원회에 제소하고 제명처리를 요구하기로 했다”고 못박기도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