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대법원 청사 내에서 8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대법원 5층 계단 난간에서 숨진 A씨(81)...소지품에서 대법원 출입을 위한 출입증 발견

17일 아침 80대 남성이 대법원 청사 5층 계단 난간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15분쯤 서울 서초구 대법원 청사 5층 계단 난간에서 A씨(81)가 숨진 채 발견됐다.

이날 아침 A씨를 최초로 발견한 해당 청소 구역 담당자는 대법원 상황실에 이 사실을 알렸다.이어 대법원 상황실은 소방 당국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숨진 A씨의 소지품에서 대법원 출입을 위해 필요한 출입증이 발견됐다.

 

숨진 A씨가 가지고 있는 출입증은 대법원 출입 때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과 교환해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사망한 A씨는 대법원 내 도서관을 이용했던 일반인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 경찰은 사망 원인에 대해 "자살인지, 타살인지 여부와 사망 시점 등 자세한 사항은 수사 중"에 있다고 말했다.

법원 관계자는 "자세한 사고 발생시간이나 장소 등을 확인 중"이며 "5층은 예전에는 법원도서관으로 사용하던 곳"이라고 했다. 하지만 현재는 사무실로 쓰이는 곳도 있고, 비어있는 공실도 있다고 말했다. 또 환경미화원 등이 드나들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