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택시업계 총파업 "우려했던 ‘출근 대란’은 일어나지 않아"

시민들 반응 오히려 택시가 없어 도로 사정 좋아...하태경 의원 택시 파업 아닌 서비스 경쟁력 보여달라

20일 택시업계가 카플 서비스에 반발해 파업에 나섰지만,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출근대란은 없었다.

 

이날 시민들은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했다.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은 출퇴근 시간 운행 횟수를 늘리고 다음 날 오전 2시까지 운행시간을 1시간 연장하기로 했다. 버스도 출퇴근 시간에 집중적으로 배차한다는 방침이다.

 

일부 시민들은 길거리에 택시가 많이 없어 도로사정이 좋아졌다는 반응도 보였다. 또 한 시민은 "택시없계 파업에 앞서 승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이 먼저 되어야 순서가 맞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택시는 파업 경쟁력이 아니라 서비스 경쟁력을 보여주세요"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택시 애호가입니다. 거의 매일 택시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갈수록 택시 타기가 어렵습니다. 일주일에 이틀 정도는 택시가 안 잡혀 할 수 없이 '풀러스'나 '타다' 같은 카풀 비스를 이용합니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오늘 카풀에 반대하는 전국 택시 총파업이 있습니다. 택시업계의 어려움은 깊이 새겨 들어야 합니다. 부제 해제와 탄력요금제 도입, 택시의 카풀서비스 참여 허용 등 택시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택시를 타고 싶어도 없어서 못 타는 서비스 경쟁력 저하는 택시업계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4개 단체는 이날 오후 2시부터 공동으로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카카오 카풀 반대’ 3차 집회를 열기로 했다.

또 하 의원은 "제가 택시를 더 자주 이용할 수 있게 더 좋은 택시 서비스를 제공해주십시오. 그럼 우리 시민들은 택시를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런데 안타깝게도 오늘 하루는 택시가 없어 또 다른 카풀 서비스를 이용해 이동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택시 파업은 많으면 많을수록 택시 외 다른 카풀 서비스가 존재함을 더 많이 홍보하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부디 파업경쟁력이 아닌 서비스 경쟁력을 보여주십시오"라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