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김철관 인터넷기자협회장 "사회지도층 나눔과 베풂 실천해야"

국회헌정기념관 2016년 행복나눔대상 시상식 인사말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2016년 행복나눔 대상' 인사말을 통해 "나눔과 베풂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철관 회장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한국장애인연맹(DPI)과 한국인터넷기자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1회 ‘2016년 행복나눔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했다.
 
김 회장은 "우리사회는 여러 가지 병리현상이 존재한다"며 "노숙자, 청년실업, 독거노인, 마약 및 게임중독 등 사회병리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나눔과 베풂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부는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이 아니라 사회공동체의 다양한 영역을 고루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며 "사회지도층의 높은 수준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운동이 절대 필요할 때"라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김 회장은 "함께 하면 모두가 따뜻해진다, 물질보다 마음을 나누는 것이 나눔이고 베풂이다"며 "협치와 집단지성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날 최고의 상인 아시아태평양장애인연합 의장상 특별대상, 대한민국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상, 아시아태평양장애인연합 의장상 대상, 한국장애인연맹 후원회장상 등의 시상식이 있었다.
 
팝페라 가수 오정환, 색소폰 루카스, 걸그룹 판타스티 등이 사전행사 축하공연을 했고, 가수 양혜승, 걸그룹 템파이브, 휠체어댄스 김용우 등이 수상축하 공연을 했다. 특히 장애인 휠체어댄스 김용우 부부의 환상적 공연이 눈길을 끌었다.

 

제1회 ‘2016년 행복나눔대상 시상식은 ㈜ 킴스에이스가 주관하고 서울시, 서울시의회, 고양신문 등이 후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