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바질씨앗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

식사 30분 전 섭취하면 포만감

바질씨앗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 지면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27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 ‘해독 다이어트’ 특집으로 바질씨앗을 소개했다. 특히 출산 후 바질 씨앗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주부 정민영 씨의 에피소드가 소개되면서 관심이 모아지게 된 것이다.

 

정씨는 방송에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들어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며 “식전 물과 함께 한 숟갈식 먹는다”고 밝혔다.

 

바질씨앗은 이탈리아요리 향신료로 쓰이는 것으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 이유는 바질 씨앗이 수분에 닿으면 30배가량 커지기 때문이다.

 

신한대 식품영양학과 김영성 교수는 “바질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소가 물속에 들어가면 끈끈한 물질로 변해서 대장까지 내려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며 “위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서 배고픔을 잊고 끈끈한 단백질 성분이 대장, 소장에 붙어있는 나쁜 독소들을 제거해주는 디톡스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바질씨앗은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서 3천원대부터 다양한 종류와 가격에 판매 중이다.

 

한편 바질 씨앗은 고급종 씨앗과 야생종 씨앗으로 나뉘는 데 야생종 씨앗이 훨씬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또 식용으로 국내산을 추천하고 있다. 수입산 바질씨앗은 대부분 소독약 처리가 돼있어 식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