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Xinhua Silk Road "묵자 문화제 및 학술 세미나, 중국 지난에서 개최"

-- 중국의 문화유산 홍보

(베이징 2023년 5월 18일 PRNewswire=모던뉴스) 이달 13일, 중국 동부 산둥성의 성도 지난에서 제9회 묵자 문화제 및 제14회 국제 묵자 학술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들 행사는 현대 지배구조 맥락에서 묵자 사상의 현대적 의의를 탐색하고, 문화유산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사진: 5월 13일 중국 동부 산둥성의 성도 지난에서 개최된 제14회 국제 묵자 학술 세미나에서 한 외국인 전문가가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5월 13일 중국 동부 산둥성의 성도 지난에서 개최된 제14회 국제 묵자 학술 세미나에서 한 외국인 전문가가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참가자들은 '묵자 전기'와 '묵자 이론'의 공개 행사에 참석했다. 이후에 진행된 학술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기관에서 참석한 4명의 묵자학 전문가들이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산둥대학교, 중국묵자학회 및 텅저우시 당국이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됐고, 개막식 후에는 지난과 텅저우에서 10건 이상의 주제별 활동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최근 수년 동안 산둥대학교, 중국묵자학회, 짜오좡시 및 텅저우시는 묵자 문화의 연구, 유산, 교류, 전시 및 혁신을 도모하고자 긴밀하게 협력했다. 또한, 산둥대학교의 학술 연구를 위한 자원 기반을 제공하고, 중국 및 국제적인 차원에서 중국의 전통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플랫폼을 마련했다.

산둥대학교와 텅저우시는 제13회 묵자 국제 학술 세미나 및 제8회 묵자 문화제에 이어 이번 행사를 연속 개최하면서, 이들 행사를 통해 국내외 학계에서 묵자학의 위상과 매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원문 링크: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