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눈 건강, 건강할 때 지키자!

나이가 들면 들수록 우리 신체 중 자연스럽게 나빠지는 곳이 눈 이다. 그러나 최근 시력이 나빠지는 데에는 나이가 많고 적고의 차이가 아닌 것 같다.

 

최근 젊은 층에서도 눈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온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는 컴퓨터 모니터를 오래 본다던지,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는 등의 행동으로 눈 건강을 해치는 주원인이 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눈 건강 상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눈 건강 해지는 법과 눈 건강에 좋은 열매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다.

 

우선 어두운 곳에서 독서를 하거나 공부하기와 핸드폰이나 컴퓨터의 사용을 자제하는 방법, 컴퓨터 모니터를 오래 본다던지,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한다던지. 모니터를 오래 들여다보는 것보다는 중간 중간에 눈을 감고 눈 마사지를 해주면 눈의 피로를 예방할 수 있다.

 

또 TV를 볼 때도 TV 가까이에서 시청하지 말고, 멀리 떨어지는 것이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다.

 

다음으로 눈 건강을 위해 우리가 섭취해야 할 열매를 알아봤다. 우선 블루베리가 대표적인 열매로, 예로부터 유럽에선 블루베리로 안과 치료를 했을 정도로 우리 눈 건강에 좋은 열매로 알려져 왔다.

 

블루베리는 눈의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노안을 개선하며, 백내장 등의 안과질환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눈 건강에 좋은 열매다.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증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결명자나 복분자 열매도 눈 건강에 좋다. 결명자는 시력이 감퇴되는 것을 예방해주며 시야가 흐릿한 증상을 완화시켜주며, 복분자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눈을 맑아지게 만들어준다.

 

구기자 역시 눈 건강에 좋은 열매로, 베타인이라는 성분의 함유로 시력증진에 효과적이며 눈의 피로를 풀어 눈을 맑아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열매다.

 

이 외에도 눈 건강에 좋은 열매로는 사과가 있는데,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칼륨이 눈을 보호하며 시력저하를 방지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