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항산화의 제왕 고구마의 효능

발암 억제율 채소중 1위

 고구마는 전세계적으로 4,000종이상 종류가 다양하고 어느 토양이나 기후에서도 생육이 가능한 미래 지구의 식량자원으로 각광받는 미라클푸드다.

 

고구마의 다양한 효능

 

고구마는 2007년 미국에서 뽑은 수퍼푸드 10가지 중 1위에 뽑힐 만큼 대단한 영양을 가지고 있다.칼륨-알카리성 식품으로 고구마의 칼룸은 몸속의 나트룸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준다. 비타민C-고구마에 함유된 비타민C는 가열해도 50~70가 남아 있어 하루 필요한 비타민C를 고구마1개로 충분히 섭취한다. 알라핀-생고구마를 자르면 나오는 하얀색 유액은 고구마의 상처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데 식이섬유와 함께 변비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식이섬유-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 변비예방과 혈관내 노폐물을 청소하여 콜레스테롤성분을 낮춰서 성인병예방에 도움을 준다. 베타카로틴-항산화작용이 뛰어나 암, 동맥경화, 관졀염 등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 안토시아닌-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다.

 

강글리오사이드-식물성 식품 중에 유일하게 고구마에만 들어 있는데 두뇌에 가장 많이 함유 되어 있고 초유에도 함유되어있다고 한다. 두뇌 발달에 영향을 주어 기억향상에 도움을 준다. 골다공증이나 관절연골 재생능력이 있어 뼈건강에도 좋다.

 

 

고구마는 12~13℃에 저장하면 오래두고 먹을 수 있다. 신문으로 서너개씩 포장하여 켜켜이 쌓으면 공기도 통해서 보관이 용이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