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서울문화재단-조아제약, ‘서울 서남권 지역 참여형 예술교육’ 추진 위한 MOU 체결

(시사1 = 유벼리 기자) 서울문화재단은 조아제약과 서울 서남권 (강서·관악·구로·금천·동작·양천·영등포구) 지역에 거주하는 가족들이 참여하는 예술교육 사업인 ‘지역을 품은 가족 소통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 9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점차 줄어드는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가족 챌린지’ 방식의 예술교육 워크숍과 결과전시 등으로 구성돼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이 진행되는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서울문화재단이 어린이와 청소년의 ‘예술적 놀 권리’를 구현하기 위해 폐(閉) 김포가압장을 리모델링해 2016년 개관한 국내 최초 거점형 예술교육 전용공간이다. 현재는 ‘예술놀이LAB’, ‘커뮤니티LAB’ 등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예술놀이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조아제약은 이번 사업을 위해 서울문화재단에 기부금도 후원한다. 한편 조아제약은 이 사업 외에도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잠실창작스튜디오의 장애아동 예술창작 지원사업인 ‘프로젝트A’에도 2013년부터 2020년까지 8년간 꾸준하게 후원 협력해 온 바 있다. 이 사업은 서울시 민관협력 부문 서울시장 표창(2014년), 서울시 서울창의상 상생협력부문 장려상(2015년), 서울시 민관협력 우수사례(2016~2017년),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우수 프로그램(2018년) 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미래전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