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의왕시, 2020 미세먼지 저감평가 우수기관 선정

도시 숲 조성사업을 확충하고, 미세먼지 다량 배출사업장 중심 맞춤형 교육 시행

 

경기 의왕시는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 경기도가 실시한 '2020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는 이번 평가에서 시·군별 인구수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눠 계절 관리제 등 6개 분야 27개 지표에 대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시 관계자는 의왕시가 지역에 맞는 맞춤형 미세먼지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 해왔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시는 다른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정책으로 어린이와 어르신 등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 시책을 마련해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 등은 물론 취약계층 이용시설에는 공기청정기 지원, 황사용 마스크 보급 등 미세먼지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데 적극적인 정책을 펴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미세먼지 배출량이 높은 지역을 우선으로 도시 숲 조성사업을 확충하고, 주요 미세먼지 다량 배출사업장을 중점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시행했다"고 덧붙였다.

 

또 시 관계자는 시와 사업장 간 자율 살수 협약체결을 통해 선제적 미세먼지 해소방안을 마련하고 조치하여 이번에 좋은 평가를 받게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평가는 그간 미세먼지 없는 자연과 더불어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실효성을 높인 노력의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실효성과 체감도 높은 미세먼지 저감 사업들을 지속해서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