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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전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 개설

하나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신속한 금융 지원을 위해 전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 창구’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러한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한 금융 지원의 일환으로 지성규 행장은 이날 서울시 중구 소상공인 밀집 지역에 소재한 을지로 지점을 찾아 지역 내 소상공인의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애로 사항을 직접 상담하고 경영자금을 신속히 지원키로 했다.

 

같은날 하나은행을 방문한 손님은 2014년부터 한식점을 운영하여 2019년까지 영업 신장세를 이어오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게 되었고 인건비 및 원부자재비 등의 고정비 지출이 지속하면서 어려움을 겪어 긴급자금 지원을 요청하게 됐다.

 

지성규 행장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방문하는 음식점,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다”며 “영업 현장에서 다른 업무보다 최우선으로 코로나19와 관련한 금융 애로 상담, 지원이 신속하게 실행돼야 할 것”이라고 피해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강조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중견· 중소기업· 개인사업자에 대해 관할 관청의 피해 증명이 없더라도 영업점의 재량으로 피해기업으로 판단 시 4000억원 한도 내에서 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긴급 경영안정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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