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문 대통령, 28일 국회서 여야 4당 대표와 '코로나19' 회동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사태 대응 논의를 위해 여야 4당 대표들을 만난다.

 

청와대 관계자는 26일 오전 출입기자단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8일 국회를 방문해 코로나 19사태와 관련해 여야 대표회동을 갖는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최근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정의당, 민생당 등 4당에 코로나19 사태 수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의 회동을 제안했고, 이들 정당 대표들이 제안을 받아들여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시국이 엄중하고 코로나19 사태 해결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는 취지로 이번 회동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주요 정당 대표들에게 코로나 사태 해결을 위한 추경을 편성하는 것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 할 것"으로 예측된다.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 대한 지원 방안 등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 회동이 성사될 경우 지난해 11월 10일 모친상 조문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청와대로 초청한 이후 3개월여 만이다.

 

현재 정부는 코로나19 진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체류·방문 외국인에 대해서만 입국을 금지하고 있지만 통합당은 중국인 입국 전면 금지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황 대표가 회동에서 중국인 입국 전면 금지을 강하게 주장 할 것으로 보여 격논이 불가피해 보인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