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롯데마트 갈 때 지갑 두고 가세요” 롯데마트, 제로페이 도입 완료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롯데마트에서 제로페이 도입을 완료했음을 18일 알렸다.

 

전국 125개 롯데마트 전점에서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의 창고형 마트 빅(VIC)마켓도 포함된다.

 

제로페이는 은행앱과 간편결제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결제 수단으로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현금영수증과 달리 별도로 영수증을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롯데마트는 개발 및 테스트 등 준비기간을 거쳐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 제로페이 시스템 도입을 완료했다. 고객이 이용하는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 앱 내의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가 가능하며 롯데그룹의 통합 멤버쉽 엘 포인트(L.Point) 적립도 가능하다.

 

한편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간편결제앱 15개, 은행앱 19개다. 간편결제 앱의 경우 ▲네이버페이 ▲페이코 ▲SSGPAY ▲Lpay(롯데멤버스) ▲스마일페이 ▲SK페이 ▲체크페이 ▲티머니 ▲비플제로페이 ▲레일플러스 ▲하나멤버스 ▲머니트리 ▲핫플레이스 ▲유비페이 ▲핀트 등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마트에서도 제로페이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제로페이 사용자들의 편의성 제고와 가맹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