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 알쓸신잡 콘서트’ 개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2019 추계 지역사회서비스 알쓸신잡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개발원은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알쓸신잡’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새로운 일자리’의 줄임말로 사회서비스 분야에 대한 청년층의 이해증진과 취·창업 상담 등 사회서비스 분야 청년 일자리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이렇게 밝혔다.

 

개발원은 “사회서비스는 지역 사회에 필요한 사회서비스의 발굴과 제공을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의 효과 외에도 취업 취약계층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고용의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청년층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모색되고 있다”고도 했다.

 

개발원에 따르면, 알쓸신잡 콘서트 주요내용은 ▲현장면접 ▲사회서비스 취·창업 특강 ▲멘토특강 ▲사회서비스 인식조사 ▲기타 현장이벤트 등이다.

 

허선 인력개발원 원장은 “사회서비스 분야 취업과 진로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육·상담·재활·복지 등 관련 전공 학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사회서비스분야는 일자리 창출 가능성이 큰 분야로 알쓸신잡 콘서트를 통해 청년층에게 취·창업 컨설팅 및 일자리 연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