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자궁동상. 자궁근종

드디어 1월의 맹추위가 대단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보다 7도가 더 낮다니 대단한 한파죠. 이른바 ‘냉동고 추위’라고 합니다. 계란을 깨뜨려서 길바닥에 쏟으면 바로 얼어버리고, 길에서 노인이 사망하셨다는 안타까운 뉴스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궁도 동상에 걸립니다. 제목 그대로 동상에 걸린 자궁을 자궁근종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자궁이 얼지는 않겠지만 차갑게 냉각되었다는 뜻인데요.

 

대부분의 종양의 특성이 ‘저체온’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케이스가 ‘한응혈어형 자궁근종’입ㄴ다. 자궁근종의 종류를 한의학적으로 분류를 해보면 대략 6가지가 되는데 그중에 찬 기운이 뭉친 자궁근종을 ‘한응혈어형’ 자궁근종이라고 합니다.

 

반대는 ‘습열하주형’이라고 해서 뜨거운 자궁근종입니다. 이렇게 한파가 계속되면 외부환경의 영향을 받아서 ‘한응혈어형’ 자궁근종은 더욱 증상이 악화되기 마련입니다.

 

‘한응혈어형’ 자궁근종증상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번 체크해 보실까요?

 

1,평소에 아랫배 즉, 자궁부위의 통증을 참기가 어려운데,~ 날씨가 추워지면 더 아프다.( )

 

2. 평소에 아랫배가 차고 아프다.~ 배가 차다고 호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3. 생리 때면 푸른색 핏덩어리가 나온다.~ 생리 때 시뻘건 생리혈이 아니라 색이 옅은 핏덩어리(혈괴)가 나옵니다( )

 

4. 허리가 시큰 거리고 팔다리가 차고 시리다.~ 허리도 아프고, 손발이 찬 경우가 많습니다.( )

 

5. 혓바닥에 흰색 이끼가 얇게 낀다.~ 혀에 흰생의 백태가 끼는 것은 위장이 차서 그런 것인데, 한응혈어형의 경우에 백태가 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열이 많은 습열하주형은 으로 혀에 누런 황태가 끼는 것과 비교가 됩니다.( )

 

6. 아랫배가 땅기고 배가 그득하게 뭐가 찬듯하다.~ 배가 때이거나 창만이라고 해서 배에 가스가 찬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

 

7. 맥이 느리다.~ 기능이 약하니 당연히 맥도 느리게 뜁니다.( )

 

자궁근종환자분들중에 ‘한응혈어형’ 자궁근종증상이 있는 분들은 요즘처럼 날씨가 추울 때는 1. 장갑과 모자를 쓰고, 옷을 따뜻하게 입어야 좋습니다. 요즘도 거리에 나가보면 미니스커트를 입고 다니는 여성들을 가끔 보는데 이런 것은 피해야 합니다.

 

2. 잘 때 배를 따뜻하게 하고 자야합니다

 

3. 생리양이 많지 않거나 자궁근종의 위치가 월경과다를 일으키지 않을 경우에는 배에 핫백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배를 따뜻하게 하면 혈액순환과 자궁의 운동을 촉진해서 저체온, 저산소의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맥주, 냉음료수 등을 마시거나 아이스크림 등을 먹으면 위장, 소장, 자궁, 난소 등이 냉각됩니다. 따라서 ‘한응혈어형 자궁근종’의 경우에는 통증을 심하게 하거나 더 악화시킵니다.

 

5. 너무 오래 앉아있지 말고 1시간에 한번 씩 맨손체조를 하거나 걷는 것이 좋습니다.

 

6. 움츠리지 말고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 낮에는 햇볕을 쐬면서 5천보이상 걷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추울 때는 따뜻한 곳에서 걷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경쾌한 음악을 들으면서 걸으면 더욱 좋습니다. 자궁근종 치료에 있어서 제일 좋은 것이 음악을 들으면서 산책을 하고, 멋진 풍경이나 꽃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7. 차로는 따뜻한 꿀차, 유자차, 생강차 등을 마시는 것도 좋으며 소금기를 제거한 미역, 다시마, 톳 등을 5센치 정도로 잘라서 뜨거운 물에 우려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8. 너무 오랜 시간동안 밖에 추운 장소에 있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위의 주의사항들을 참고해서 자궁근종 환자분들은 추운 2018년 겨울을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덧붙여서 자궁근종의 치료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 오래전부터 시행되어온 안전하고 간편한 치료가 한약치료이다.

 

자궁근종 한약치료는 한약을 차처럼 하루에 두 세번 마시기만 하면 되는데 치료원리는 생근요법, 파어소종요법, 증상치료 요법, 몸속환경 개선요법 등 4가지가 있다

 

1)생근요법(UTERINE MUSCLE MAKING THERAPY)은 자궁근종이 내막까지 파고든 내막침범자궁근종과 내막돌출자궁근종에 대해서 자궁근종의 표면(껍데기)를 튼튼하게 하고, 강력하게 지혈을 시키면서 자궁근종과 내막사이에 정상자궁근육이 생기게 하는 월경과다에 대한 원인치료방법이고,

 

2)파어소종요법(UTERINE MYOMA DESTROYING THERAPY)은 자궁근종의 크기와 갯수를 적극적으로 줄여주는 치료이며

 

3)자궁근종 증상치료 요법은 자궁근종의 여러 가지 증상들을 치료하여 삶의 질을 높여주는 치료방법이고

 

4) 몸속환경 개선요법은 자궁근종을 생기고 자라게 하는 <몸속환경>을 개선하여 원인치료를 해서 재발을 막아주고, 자궁근종이 새로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