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더불어민주당 원주갑·을 예비후보, 원공노와 정책협약 맺어

(시사1 = 유벼리 기자) 원주시청공무원노조(원공노)는 11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원주시 갑·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후보자들과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창묵 원주 갑 예비후보와 송기헌 원주을 예비후보가 우해승 원공노 위원장과 함께 정책협약서에 서명했다. 

 

원공노는 제22대 총선 원주 갑‧을 예비후보자들에게 △거대 기득권노조 괴롭힘 방지법 제정 △공직사회 갑질 문화타파를 위한 공무원법의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조항 신설 △선출직 공무원의 부당한 업무지시를 거부할 수 있는 법안 입법 △종이낭비를 줄이는 선거공보 개선 관련 입법 추진 △춘천지법 원주지원 내 항소심 재판부 설치 추진 등 5개 내용이 담긴 정책 질의서를 전달했고, 정책협약서에는 정책 질의서의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원공노 문성호 사무국장은 “원공노 정책질의서에 답변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오늘 협약식을 진행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크다”며 “오늘 정책협약 체결이 지방자치 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갑 원창묵 예비후보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원공노에 감사드린다”며 “반드시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승리하여, 직장 내 부당한 요구 또는 지시가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원주 을 송기헌 예비후보도 “효율적이고 주도적인 공직문화를 구성하기 위한 원공노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국회의원으로 당선될 경우 원공노 정책질의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